본문 바로가기
IT Frontier/IT읽기

ChatGPT가 직접 쓴 ChatGPT 소개하기

by 처음처럼5 2023. 2. 24.
728x90

ChatGPT가 핫하다. 어느 순간부터인가 ChatGPT를 모르면 대화가 되지 않고, 어딘가 뒤쳐진 듯한 생각에 빠지게 된다. 이번주부터 ChatGPT에 대해 본격적으로 살펴보았지만 익숙해지지 않다가 어제부터 조금씩 이해하기 시작했다. 무엇보다 블로그 글을 1~2분 내에 쓸 수 있다는 게 흥미로워 ChatGPT에게 ChatGPT를 소개하는 블로그 글을 쓰라고 해보았다. 그 결과를 간략히 공유하고자 한다.

 

[ChatGPT에게 물어보기]

 

난 IT로 세상을 읽는 글을 쓰는 블로거야. ChatGPT를 소개하는 글을 써서 올리고 싶어. 아래 내용을 포함해서 작성해줘.

1. ChatGPT 개요/소개

2. 사업과 전략적 측면에서 활용 방안

3. 향후 기대효과

4. 부정적 영향 및 해소방안

5. 기타 제언

 

[ChatGPT의 대답]

 

  1. ChatGPT 개요/소개
    ChatGPT는 OpenAI에서 개발된 대규모 자연어 처리 언어 모델입니다. 인공지능 기술 중 하나인 딥러닝을 활용하여 대화체를 모방하는 모델로, 자연어 이해, 생성, 번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델 중 하나이며, 인터넷상에서 가장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여 사용자에게 최적의 답변을 제공합니다.

  2. 사업과 전략적 측면에서 활용 방안
    ChatGPT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는 Chatbot을 통해 고객 상담을 자동화하거나, 은행이나 증권사에서는 금융 상품에 대한 문의나 상담을 처리하는 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나 마케팅 분야에서는 자동 응답 시스템으로 이용되어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집하거나, 트렌드 분석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3. 향후 기대효과
    ChatGPT는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향후에는 더 많은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의료 분야에서는 의료 진단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환자의 질병 예측을 돕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육 분야에서는 학생들의 학습 성취도를 예측하거나, 교육과정 개선에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4. 부정적 영향 및 해소방안
    ChatGPT를 사용함에 있어 부정적인 영향도 존재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인공지능의 편향성입니다. 모델이 학습하는 데이터의 편향성이 존재할 경우, 모델이 이를 반영하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다양하게 수집하고,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보완해나가야 합니다.

  5. 기타 제언
    ChatGPT는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며, 인간과 인공지능의 상호작용이 새로운 형태로 진화할 것입니다. 하지만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은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인공지능의 규제 등에 대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또한, 인공지능의 발전이 일부 직종의 업무 자동화로 이어지는 것에 대한 대처와 교육 등도 필요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ChatGPT와 같은 인공지능 기술은 여러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점차적으로 보편화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데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며칠이나마 ChatGPT를 써 본 결과, 질문을 어떻게 하느냐가 답변의 퀄리티를 좌우하는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논문, 보고서, 자기소개서는 물론 전문적 지식이 동반된 고차원적인 업무보고서도 ChatGPT가 대신할 날이 머지않아 보인다. 세상은 이렇게 자주 바뀌고 ChatGPT는 지금까지의 어떤 기술보다 더욱 미래를 앞당길 것으로 예측된다.

728x90

댓글